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
카톡상담
KBU 건설교육원 > 고객센터
경복대학교 건설교육원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.
  1. 학습지원센터
  2. 학습장애 해결방법

학습장애 해결방법

1. 호환성 보기 설정

  • Internet Explorer 10 또는 11 일 경우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  ※ Internet Explorer 9 이하 일 경우 2 단계를 진행해주세요.

    1. 익스플로러 창을 하나만 제외하고 모두 종료

    2. Internet Explorer 메뉴모음 > 도구 > 호환성 보기 설정을 클릭
    ( 메뉴모음이 보이지 않을 경우 [Alt] 를 누르세요.)






  • 3. hrd-inup.co.kr 입력 > 추가
    (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 사이트에 hrd-inup.co.kr 확인)

2. 프로그램 설치

꼭! 프로그램을 설치하신 후 진행하세요.

강의 수강에 필요한 사용자 환경을 확인해보세요.
  • 사양

    OS 윈도우XP, 비스타, 윈도우7
    CPU 펜티엄4 이상 / 메모리 : 512MB 이상

    리눅스 & 맥OS 등 다른 운영체제에서는 강의 수강이 불가능 합니다.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, 파이어폭스, 사파리 등은 지원되지 않습니다.
  • 인터넷

    11Mbps 이상의 광랜(VDSL, FTTH, 케이블 등) / 광랜(ex. Kt올레, SK브로드밴드, LG유플러스 등)
    /지역케이블 인터넷(ex. 티브로드, CJ헬로비전, 한국케이블TV 등)

    스마트폰 테더링, 모뎀, ISDN 으로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. 11Mbps 이하 무선인터넷에서는 강의 끊김 및 재생이 안될 수 있습니다.
  • 인터넷 익스플로러 8.0 이상

    온라인 강의 사이트 이용을 위해서는 IE8.0 이상 브라우저가 최적화 되어 있어야 합니다.
    익스플로러 6,7버전에서 강의 진행이 원활하지 않다면 8.0버전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.
    운영체제가 윈도우7 64비트 인 경우에도 32비트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셔야 합니다.

  • 고용보험 환급과정을 수강하시는 경우

    원활한 캡쳐 인증을 위해 IE8.0 이상의 브라우저 환경이 필요합니다. IE8.0 버전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어도비 리더

    10버전 이상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.

3. 인터넷 임시파일 제거

  • 1. 모든 인터넷 창을 종료

    2. [윈도우] 키 + [R] 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띄움

    3. inetcpl.cpl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
  • 4. 인터넷 옵션 창 > [일반] 탭 > 검색 기록 > 삭제를 클릭
  • 5. 임시인터넷 파일 , 쿠키 , ActiveX 필터링 및 추적 방지 데이터 3 항목만 체크 후 삭제를 클릭
  • 6. 검색 기록 > 설정을 클릭
  • 7. 웹 페이지를 열 때마다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

4. 인터넷 옵션 설정

  • 1. [보안] 탭으로 이동

    2. 모든 영역을 기본 수준으로 다시 설정을 클릭 (버튼 미 활성화 시 3번으로 넘어감)
  • 3. [개인 정보] 탭으로 이동

    4. 팝업 차단 사용 체크해제고급을 클릭
  • 5. 고급 개인 정보 설정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하고 확인을 클릭
  • 6. [고급] 탭으로 이동

    7. GPU 렌더링 대신소프트웨어 렌더링 사용 체크 (단, InternetExplorer8 이하 버전에서는 이 항목이 없습니다.)
  • 8. Internet Explorer 메뉴모음 > 보기 > 확대/축소 > 100%를 클릭

5. WMP 옵션 설정

  • 1. [윈도우] 키 + [R] 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띄움

    2. regsvr32 wmnetmgr.dll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

    3. …성공했습니다. 메세지가 나오면 확인을 클릭
  • 4. 실행 창에서 wmplayer을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여 Windows Media Playr(이하 WMP)를 실행
  • 5. WMP 에서 [Alt] 키를 눌러 메뉴박스를 띄우고 [도구] > [옵션]으로 이동
  • 6. [플레이어] 탭에서 인터넷에 연결(다른 명령 무시) 체크
  • 7. [네트워크] 탭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
  • 8. [성능] 탭에서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 후 확인을 클릭

6. 재부팅

  • 이제 재부팅 하신 후 로그인 하시면 정상적으로 학습이 가능합니다.

    이후에도 학습이용시 문의사항이나 애로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(1234-5678)로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.